2019 서울주택도시공사 고객만족(CS) 아이디어 공모전
서울주택도시공사(SH공사)는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아래와 같이 “고객만족(CS) 아이디어 공모전”을 개최합니다.
공사의 업무 처리 과정에서 고객과 시민이 겪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업무 개선 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해주시기 바랍니다.
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.
■ 공모주제
“고객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서울주택도시공사의 업무 개선 방안”
- 서울주택도시공사 업무와 관련해 고객과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느끼는 불편 또는 문제점을 분석하고,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개선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
※ 단, 응모작이 아래 항목 중 하나라도 해당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- 이미 우리공사 또는 타 기관에서 사용 또는 시행하고 있는 제안
- 구체적인 개선내용이 없거나 단순한 주의환기, 진정, 건의, 비판, 요청사항 또는 불만을 표시하는 것에 불과한 제안
- 현재 또는 가까운 장래에 시행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제안
- 관련 법령의 개정이 필요한 제안
- 우리공사 업무와 연관이 없는 제안
-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홍보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제안
- 일반적인 통념 상 실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제안
■ 참가자격 : 서울시민 누구나 (또는 서울 소재 학교 재학생 및 직장 재직자)
- 나이 무관
- 개인별 응모만 가능
- 중복 응모는 가능하나 중복 시상은 불가함.
※ 공고일(2019.9.19.) 현재 자격 조건에 부합함을 입증하는 서류 제출 필수 (하단의 “응모 서류” 참조)
■ 접수기간 : 2019.9.23.(월) ~ 2019.11.6.(수) 약 6주간
■ 접수방법
- csidea@i-sh.co.kr (이메일 접수만 가능)
■ 응모 서류
① 고객만족 아이디어 공모 신청서 (첨부 한글파일)
- 기본 신청서 양식 이외에 파워포인트·동영상 등 타 양식으로도 자유롭게 제출 가능합니다.
단, 기본 신청서 양식에 기재된 필수 항목을 모두 포함하여야 합니다.
②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동의서, 공모전 참가 유의사항 확인서 (첨부 한글파일)
③ 주민등록등본(서울시 거주자에 한함), 재학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(서울 소재 학교 재학생 및 직장 재직자에 한함)
- 공고일(2019.9.19.) 이후 발급분이어야 합니다.
■ 포상 내역
- 대 상 (1명) : 100만원 및 상장
- 최우수상 (2명) : 50만원 및 상장
- 우수상 (3명) : 20만원 및 상장
- 참 가 상 (최대 4명) : 10만원
* 포상금은 현금으로 지급하며, 제세공과금(4.4%)은 본인 부담입니다.
■ 심사절차
① 1차 심사
- 공사 내·외부(각 3인, 총 6인으로 구성) 평가 위원이 아래 배점 항목에 따라 부여한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 평균
⇒ 고득점 순으로 최대 10건의 제안을 선정
* 배점항목: 창의성(30점)+효과성(30점)+실용성(20점)+지속성(20점)=100점
② 2차 심사
- 공사 내부 평가 위원(5인으로 구성)이 아래 배점 항목에 따라 부여한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 평균
⇒ 고득점 순으로 최종 수상자를 선정
* 배점항목: 창의성(30점)+효과성(30점)+실용성(20점)+지속성(20점)=100점
■ 수상작 발표일 : 2019.11.29.(금)
-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
■ 시상식 : 2019.12.4.(수) 대청역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
- 시상식 불참 시에는 수상이 취소됩니다. (단, 대리수상은 가능하며, 별도의 교통비 지원은 없습니다.)
- 참가상 수상자는 시상식 참석이 불요합니다.
■ 문의
- 02-3410-7070 (소통협력부) / ahnjh@i-sh.co.kr
※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, 변경 시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. (필요 시 개별 연락)
※ 공모 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, 공모전 참가 유의사항 확인서 등 관련 사항을 응모 전 반드시 숙지하여주시기 바랍니다.